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환경분야의 최고봉 수질관리기술사!

안녕하세요!

예나 지금이나 환경에 대한 중요성은 변함이 없죠^^

각종 재해 및 기상현상의 변화... 인간이 지켜야 할 환경을 인간 스스로가 파괴해나가면서

그에 따른 결과는 정말 심각하게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ㅠ

 

 

수질관리기술사는 말그대로 수질환경분야의 최고봉에 해당하는 자격인데요.

수질오염이란 물의 상태가 사람이 이용하고자 하는 상태에서 벗어난 경우를 말하는데

그런 현상중에는 물에 인, 질소와 같은 비료성분이나 유기물, 중금속과 같은 물질이 많아진 경우

수온이 높아진 경우 등이 있죠. 이러한 수질오염은 심각한 문제를 일으키고 있어

이에 따른 자연환경 및 생활환경을 관리 보전하여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수질오염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이 요구됨에 따라 제정된 자격제도 입니다.

 

올해도 많은 분들이 시험에 응시하셨을텐데요^^

 

 

108회 수질관리기술사 시험을 마치고 이제 7월 올해 마지막 시험인 110회 시험만이 남은상태네요.

수질관리기술사는 수질환경분야의 최고봉에 해당하는 시험이라서

시험응시자격 또한 아주 높게 잡혀있는 시험이시죠.

 

 

그럼 이 어려운 수질관리기술사 시험 한해 평균 얼마나 시험응시를 하고

몇분이 수질관리기술사가 되시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헉이란 말밖에는 ㅠㅠ

15년에는 최종 실기까지 7명이 합격을 하셨네요....

정말 어려운 시험이고 그만큼 자격이 되시는분들도 열공과 행운이 따르지 않으시면

최고가 될수 없겠네요....

 

현재 수질관리기술사의 경우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받으시는게 그렇게 쉽지만은 않은 상황입니다.

오프라인의 경우 장소적인 제약사항과 교육비용의 경우도 만만치가 않아서...

 

그래서 현재 수질관리기술사를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

온라인으로 시험준비를 하실 수 있는 교육정보를 좀 남겨드릴께요.

 

국가기술계 전문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수질관리기술사 온라인 교육과정입니다. 바로 최수질 교수님께서 강의를 하시는^^

 

 

^^ 정말 본명이신지 가명이신지는 아무도 모른다고 하네요^^

본명이시라면 정말 천직이시겠네요.

수처리전문업체에서 25년간 근무를 하고계신 현직 수질관리기술자이시면서

강의경력도 많으신 교수님이시라고 하네요.

 

 

현재 운영중인 수질관리기술사 온라인 교육의 경우

총 76강의로 구성이 되어있고

학습기간의 경우 6개월을 드린다고 하는데

불합격시 1회 무료 연장을 해준다고 하네요(최초수강기간인 6개월을 더)

 

 

수질관리기술사에 사용되는 교재의 경우 교육기관에서 강의전용으로 만든 자체 출판 교재라서

일반 서점이나 온라인서점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한 교재이고

교육기관에서도 교재만은 별도로 판매를 하지 않는다고 하네요.

 

자 그럼, 최수질교수님이 어떤분이시고 어떻게 강의를 진행하시는지에 대한부분은

아무리 말씀을 드려도 알 수 가 없으시겠죠^^

 

한번 맛보기 강의한번 올려드립니다.

 

교육기관에서 제공하는 강의의 경우

PC수강생의 경우 모바일강의를 무료로 지원을 한다고 하니

얼마남지 않은 수질관리기술사 시험준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실듯 하네요.

 

 

이 외에도 다양한 교육특전이 준비되어있는

수질관리기술사 동영상강의

아직 교육의 방향을 잡지못하셨거나 전문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하신 학습자시라면

한번 사이트방문하셔서 상담받아보시는것도 괜찮으시겠네요^^

 

 

이상으로 수질관리기술사 온라인교육에 해당하는 간단한 정보를 남겨봤습니다.

다음시간에 좀 더 자세한 교육정보를 남겨볼께요. 교육커리라던지 교재상세정보 등등.

좋은한주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