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시험준비생을 위한 조언!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내일까지 비소식이 있네요...

또 비가 오네요^^

정말 올해 많이 자주  오네요..

비가오니 마음이 좀 가라앉는건지

차분해지는건지... 암튼

공기가 좀 맑아진듯해서 이건 좋네요.. 미세먼지여 가라~~

 

108회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시험이 끝나고 올해 마지막 110회 정기시험이 남아있는 상황이네요.

시험에 대한 준비들은 잘 되어가고 있으신지요..

한달 좀 넘게 남았네요.. 시험이 올해 좋은결과에 웃으실 수 있으시길 기원드립니다.

 

 

혹시 현재 처음으로 시험을 준비하시는분들도 계실듯해서

이래저래 두루두루 시험관련한 정보들을 좀 남겨드립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한번 들어가 보실까요^^

 

산업위생관리기술사의 경우,

산업장에서 쾌적한 작업환경의 조성과 근로자의 건강보호 및 증진을 위하여 작업과정이나 작업장에서 발생되는 화학적, 물리적, 인체공학적 혹은 생물학적 유해요인을 측정/평가 하여 관리, 감소 및 제거할 수 있는

고도의 전문인력양성을 위하여 제정된 자격과정인데요..

 

최초 안전관리기술사에서 현재 산업위생관리기술사란 명칭을 쓰고 있네요.

 

그럼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시험 어떻게 보는지 취득방법에 대한부분

일일이 다 적기 뭐해서 자격증 관리처인 큐넷에 정보 살짝 긁어옵니다.ㅋ

 

 

2016년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시험이 어떻게 나왔는지 한번 보시라고

2016년 산업위생관리기술사 108회 기출문제 한번 올려드릴께요

직접 얼마나 어려운 시험인지 보시는게 좋으시겠네요^^

공부를 할것인가... 포기할 것인가^^ 전자쪽이시라 믿겠습니다.

 

제108회 산업위생관리기술사(2016년).pdf

 

아참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시험보시려면 시험응시자격이 있는거 아시죠^^?

혹시나 해서 응시자격 올려드립니다.

확인하시고 공부하셔야죠.

 

 

한해평균 어느정도 자격증 취득을 하시는지도 한번 보시는게 좋으실 듯 하네요.^^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시험합격 현황입니다.

 

 

한 분야의 최고가 되는거... 정말 쉽지 않죠^^

 

자 그럼 자격증을 취득하면 어디에 취직을 하시고 뭐가 좋은지 자격증 활용정보에 대한부분을 알려드릴께요.

 

첫째. 취업

① 환경 및 보건관련 공무원, 각 산업체의 보건관리자, 작업환경 측정업체 등으로 취업할 수 있다.
② 주로 기계, 금속, 전기, 화학, 목재, 건설 등의 제조업체로 진출하고 있다.
③ 특히 산업재해 가능성이 높은 화학, 석유, 석탄공업, 목재 및 가공공업, 플라스틱, 금속공업,

    기계 및 장비 제조업, 건설업, 비금속, 광물제조업 등의 분야에서 활동할 수 있다.
④ 안전관리 유해, 위험작업 교육기관, 재해예방 전문지도기관, 안전관리 진단기관 등으로 취업하기도 한다.
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대한사업안전협회 등 관련기관으로 진출하기도 한다.
⑥ 연구기관 또는 학계로의 진출도 가능하다.

 

둘째, 우대

① 사업의 종류 및 규모에 따라 사업장에 일정 수 이상의 보건관리자의 채용이 의무화되어 있어

    보건관리 분야의 인력채용 시 자격증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거나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고 있다.
②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다.

 

셋째, 가산점

① 6급 이하 및 기술직공무원 채용시험 시 가산점을 준다. 산업위생관리기술사에게는 농업직렬의

   농화학 직류, 보건직렬의 보건 직류, 환경직렬의 일반환경, 폐기물 직류에서 채용계급이 8·9급,

   기능직 기능8급 이하와 6·7급, 기능직 기능7급 이상일 경우 모두 5%의 가산점이 부여된다.

   다만, 가산 특전은 매 과목 4할 이상 득점자에게만, 필기시험 시행 전일까지 취득한 자격증에 한한다.
②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반직 5급 채용시 산업위생관리기술사는 필기시험 만점의 7%를 가산한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은 공단이 발행하는 모든 종목의 자격증에 대하여 혜택을 부여하고 있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자격증 사전, SH 직업연구소)

 

빵빵하네요^^

 

자 그럼 지금부터 효과적인 자격증 취득을 위한 전문교육기관의 온라인 교육정보를 남겨드릴까

합니다. 독학이 가능하시다면 도전하시고 엄두가 안나신다면 교육을 받으시는 것도 좋으시겠죠..

 

현재 국내에서 관련 종목의 거의 스타강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아주 인지도가 좋으신 교수님이시죠

바로 서영민교수님의 산업위생관리기술사입니다.

 

 

왜 유명하시냐구요^^?

합격을 많이많이 시켜주시니까요^^

 

이분이 대기관리기술사도 오프라인강의를 진행하시는데..

 

 

근데 중요한게 이때 1차필기 합격생이 전국에 10명이라는거죠^^ 3명을 합격시키셨네요^^

산업위생관리기술사의 경우 오프라인 수업이 현재 없어서 정확한 합격률을 알 수 는 없지만

수강생이 아주아주 많으신걸 보면... 괜히 교육을 받지는 않으시겠죠^^

이정도 시험을 볼 정도의 학습수준을 가지신 분들이...

 

자 그럼 우선 강의스턀부터 한번 보실까요^^

산업위생관리기술사 동영상강좌입니다.

 

 

아주 자신감이 넘치시네요^^ 근거가 있겠죠^^?

 

현재 운영되고 있는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온라인교육이네요..

 

 

 

최대한 긴 수업기간을 보장해주네요..와우~!

 

총 강의는 165강... 헐 ㅠ

사용되는 교재의 경우 강의만을 위해 자체적으로 만드신 교재라서 동영상강의 수강자 외에는

별도로 교재만 구입은 안되신다고 사이트에 나와있네요...ㅠ

 

 

총 2권으로 산업위생관리기술사 l, ll 로 나눠져있네요.

교재정보 간략내용 캡쳐했습니다.~~

 

 

산업위생관리기술사 온라인 교육 수강 시 많은 혜택사항들도 보이더라구요.

참고로 모바일은 pc수강생들의 경우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얼마남지 않은 시험 한번이라도 더 공부하셔야죠^^ 화이팅!!

 

 

다양한 교육특전과 훌륭하신 교수님!!

학습방향이 잡히지 않는 분들이라시면 한번쯤 교육관련한 상담 받아보시는것도 강추드리네요^^

모쪼록 열심히 공부하셔서 최고가 되시는 그날까지^^ 파이팅 하십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