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응시동향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수치로 보는 자격종목^^

이번엔 위험물산업기사시험을 어떤분들이 왜 보시는지 수험자분들의 동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할께요.

요듬 위험물, 위험물 많이들 이야기 하죠. 각종 사고로 인해 더욱더 이 분야가 관심의 집중이 되는듯 한데요.

자 한번 알아보시죠.(참고로 자격증 시행처인 큐넷의 소중한 정보를 인용했습니다.)

 

[2014년 필기시험 기준]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동향.1 : 성별 동향

 

 

 

다른분야에 비해서 남성분들이 많긴 하지만 여성분들도 3천명정도면 꽤 되는 수치네요^^ 남녀 불문하고 많이들 시험에 응시를 하시네요.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동향.2 : 연령별 동향

 

 

 

연령의 경우 역시 20,30대가 많으시네요. 그럼 어떤분들이 이 시험에 응시를 하시는지 한번 깊이 있게 알아보도록 하죠.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동향.3 : 직업별 동향

 

 

 

다른 자격종목과 또한 차이가 있는게 임금근로자 뿐만 아니라 학생이 더 많네요. 취준생 및 학생이 많은걸로 봐서 당연히 취업이 목적이신가요^^

그럼 왜 시험에 응시하시는지 응시목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동향.4 : 응시목적별 동향

 

 

 

역시 학생 및 취준생은 취업이 목적이시고 임근근로자의 경우 자기개발과 업무수행능력향상이 압도적이셨네요. 자격증 수당도 나온다던데 이직, 자격수당 뭐 등등의 여러가지 목적이 되시겠죠^^

 

그럼 위험물산업기사 시험을 어떻게 준비하시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동향.5 : 시험준비경로

 

 

 

독학자도 많으시고 학교 및 온라인으로 준비를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그럼 통상적으로 어느정도 시험을 준비하시는지 시험준비기간에 대해서 마지막으로 한번 알아볼께요.

 

위험물산업기사 수험자동향.6 : 시험준비기간

 

 

3개월미만이 거의 다시네요^^ 단시간 준비하시는데 비해 합격률이 50%정도면 와우 대단하신 분들이 많으시네요^^

이상으로 위험물산업기사 2014년 필기시험 수험자응시동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위험물산업기사를 온라인으로 학습하실 수 있는 곳을 한군대 알려드릴께요^^

100%온라인으로 준비가 가능하시다고 하니 시간과 공간적인 부분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분들에겐 희소식이 되실듯 해서 남겨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