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화공안전기술사 시험 응시자 동향에 관하여

안녕하세요! 이제 몇일뒤면 대명절 추석이네요!

각자 고향앞으로 스탠바이들 하고 계시겠네요^^

 

모쪼록 풍성하고 화목한 대명절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고향앞으로!!

 

화공안전기술사 시험을 어떤분들이 어떻게 보시는지

수험자동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정보는 자격증 시행처인 큐넷에 정보를 인용하였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참고로 2014년 시험기준 자료입니다.

 

화공안전기술사 응시자동향 No.1 : 성별동향

 

남자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았네요^^

 

화공안전기술사 응시자동향 No.2 : 연령별동향

 

30~40대분들이 가장 많으시네요^^

 

화공안전기술사 응시자동향 No.3 : 직업별동향

 

임금근로자가 대부분이시네요.

그럼 왜 임근근로자분들이 이 자격증을 취득하시려고 하는지 한번 볼까요.

 

화공안전기술사 응시자동향 No.4 : 응시목적별동향

 

아하 업무수행능력향상 및 자기개발을 위해서 취득을 하시는분들이 가장 많으셨네요^^

 

그럼 이 화공안전기술사를 취득하시기 위한 시험준비경로는 어떤지 한번 알아볼까요?

 

화공안전기술사 응시자동향 No.5 : 시험준비경로

 

아하 독학자가 상당히 많으시네요^^ 굉장히 어려운 학문인데 독학을 하신다는건 대단하시네요^^ 역시

 

그럼 이 화공안전기술사를 취득하시기 위한 시험준비기간은 대체적으로 얼마나 되시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화공안전기술사 응시자동향 No.6 : 시험준비기간

 

분포도가 상당히 골고루라서^^ 뭐라 정확히 얼마가 걸리는지는 학습준비상태에 따라 다르다고 밖에는 말씀못드리겠네요^^

 

아무튼 2014년 화공안전기술사 시험 응시자분들에 동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참조하실만한 정보였는지 모르겠네요^^

 

명절잘보내세요.

 

아참 화공안전기술사 온라인강의로 유명한 교육원이 있네요. 들어가셔서 샘플강의 한번보시는것도 괜찮을듯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