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가스산업기사 수험자응시동향

어제 비가온 뒤에 부쩍 날이 쌀쌀해 졌네요.

새벽에 창문열어놓고 잤다가 혼났습니다.

환절기에 건강관리 잘하세요^^

 

가스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이 가스산업기사 시험을 어떤분들이 왜, 그리고 어떻게 응시를 하시고 계신지에 대한 수험자 응시동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자격증 시행처인 큐넷의 소중한 정보를 인용하였음을 미리 말씀드리고

참고로 2014년 필기시험 기준에 의한 정보입니다.

 

가스산업기사 응시자동향.1 : 성별동향입니다.

 

 

여느자격증과 비슷하게 남자분들이 많으시네요^^

역시 기술계자격종목은 어쩔수가 없나보네요.

 

가스산업기사 응시자동향.2 : 연령별 동향입니다.

 

 

20,30대 분들이 역시 많으시네요^^

그럼 어떤분들이 가스산업기사 시험에 응시하시는지 응시자분들의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스산업기사 응시자동향.3 : 직업별동향입니다.

 

현재 취업자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으시네요...^^

왜 이분들이 가스산업기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기 위해 시험을 보시는걸까요^^?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가스산업기사 응시자동향.4 : 응시목적

 

 

자기개발, 업무수행능력향상 등 업무에 관련한 쪽과 취업에 관련된 쪽이 많으시네요^^

그럼 가스산업기사 시험준비를 위해 어떤 경로로 시험을 준비하시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가스산업기사 응시자동향.5 : 시험준비경로

 

 

이 어려운시험을 독학하시는분들이 엄청 많으시네요^^

독학관련한 정보는 다음 포스팅에서 정보를 저도 좀 드릴께요^^

 

그럼 마지막으로 시험응시를 위해서 어느정도 시험 준비를 하시는지 시험준비기간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할께요~

이런 자격증 시험의 경우 단기간 준비해서 원하시는 결과를 단시간 이루시는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이긴하죠^^

 

가스산업기사 응시자동향.6 : 시험준비기간

 

 

대부분 3~6개월 정도 준비를 하셔서 시험에 응시를 하시네요. 수험자의 개별 능력에 따라서 다르겠죠 상황은^^

 

지금까지 가스산업기사 응시자정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습니다.

열공하셔서 꼭 가스산업기사 자격증 취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가스산업기사 기출문제와 무료 모의고사를 보실 수 있는 사이트 하나 알려드릴께요.

주경야독이라는 전문교육원인데 사이트 들어가보시면 무료로 가스산업기사 년도별 기출문제와 과목별 모의고사를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좋은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