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가스기사 수험자응시동향에 대해서

몇일뒤로 다가왔네요! 

명절준비는 잘들하고 계신지요..^^

이제 추석이 지나면 겨울로 성큼다가서겠네요... 나이도 한살 추가될날이 얼마남지않았네요ㅠㅠ

모쪼록 추석명절 잘보내세요~~

 

요즘 많이들 보시는 가시기사 시험 준비들은 잘되시고 있으신지요.

이번엔 가스기사를 어떤분들이 보시는지 왜 보시는지에 대한 수험자 동향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014년 필기시험을 기준으로 한 자료입니다.

물론 자격증 시행처인 큐넷의 정보를 인용했습니다.^^

 

가스기사 수험자동향 part.1 : 성별현황

 

보시다시피 남성분들이 대부분이시네요^^

직업군의 특성때문일까요? ㅋㅋ

 

가스기사 수험자동향 part.2 : 연령별동향

 

연령은 20~30대가 주 시험응시자분들이셨네요^^

 

가스기사 수험자동향 part.3 : 직업별동향

 

임근근로자분들이 압도적으로 많으셨는데요 이유는

다음을 보시면 아실 수 있으세요^^

 

가스기사 수험자동향 part.4 : 응시목적별 동향

 

자기개발 및 취업, 업무수행능력향상 등 취업 및 실무등을 목적으로 취득을 하시는걸로 나타났네요^^

그럼 이 가스기사 시험을 어떻게 준비들 하시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가스기사 수험자동향 part.5 : 시험준비경로별 동향

 

독학자 분들이 아주 많으시네요^^ 이 어려운 시험을 어떻게 독학을 하셔서 합격하시는지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그 뒤를 이어 온라인,학교 등 교육기관에서 준비를 하시는 분들도 다수 계시네요^^

그럼 시험응시를 위해 얼마정도의 시간을 투자하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스기사 수험자동향 part.6 : 시험준비기간별 동향

 

역시 이런 자격증 시험은 단시간 준비하셔서 단기에 합격을 하시는게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데요.

역시 단기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네요.

 

지금까지 가스기사 시험 응시자 동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아참, 현재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hot한 정보 좀 알려드릴께요.

주경야독이라는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실시간 무료로

해당시험 모의고사를 보실 수 있더라구요.

시간되시는분은 재미삼아서 현재 나의 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테스트 해보시는것도 참 좋으실 것 같아서

해당페이지로 가실 수 있는 링크하나 달아드립니다.

현재 가스기사 시험 준비하시는 모든 수험생분들

잘 준비하셔서 꼭 합격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