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공조냉동기계기사 수험자동향

어제 촉촉하게 가을비가 내렸네요.

덕분에 좀더 도로가 정화가 된 느낌이 나는 아침이였습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수험자 동향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어떤분들이 어떤목적으로 어떻게 시험에 응시하셨는지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제공하는 데이터를 보여드릴께요~~

 

<2014년 필기시험 기준>

 

공조냉동기계기사_성별현황입니다.

 

 

압도적으로 남성분들이 많으시네요^^

 

공조냉동기계기사_연령변 현황입니다.

 

 

아무래도 20대와 30대 분들이 가장 많으시네요. 학업과 취업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되어지네요(개인생각입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_응시자 직업별 현황입니다.

 

 

사회인들이 거의 압도적이시네요.

 

공조냉동기계기사_응시목적별 현황입니다.

 

 

 

취업, 자기개발, 업무수행능력향상등이 압도적으로 많으셨네요^^

 

공조냉동기계기사_시험준비기간 현황입니다.

 

 

3개월미만에서 6개월정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셨네요.

 

이상으로 공조냉동기계기사 2014년 필기시험 응시자분들의 수험자동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출처 : 큐넷 국가자격 종목별 상세정보 -> 공조냉동기계기사 -> 수험자동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