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품질경영기사_과목별 학습전략 part.2_통계적품질관리(공업통계)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엔 지난OT시간에 이어서

품질경영(산업)기사 통계적품질관리(공업통계 편) 핵심 학습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는 동영상을 보시도록 하겠습니다.

 

기사 및 산업기사를 완벽하게 이해하는데 절대적인 과목이 바로

이 '공업통계' 과목입니다.

공업통계를 이해하지 못하면 절대 품질경영기사 및 산업기사를 취득할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설사 필기는 기출문제등 풀이를 통해 합격을 하실 수 있다 하시더라고

실기의 벽을 절대 넘을 수 없습니다.

이런 중요한 공업통계과목

어떻게 공부하는것이 효과적일까요~~??

바로 품질계 절대고수 배극윤 교수님께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여 주셨습니다.

자 ~ 품질경영(산업)기사_통계적품질관리_공업통계편 보시죠~~

 

 

품질경영(산업)기사 통계적품질관리에 공업통계과목에 대한 명쾌한 정의였습니다.^^

 

확률과 확률분포에 대한 개념을 이해 하셔야 합니다. 수에대한 개념이해죠~

계량치, 계수치에 대한 핵심정리도 돋보이고 각종 분포에 대한 내용도 잘 정리가 되네요.

또한 산포에 대한 개념도 중요한데 이부분도 아주 명쾌하게 정리를 해주시네요~~wow!!

검증과 추정 개념에 대한 이해가 나오는데 이부분은 바로

공업통계에서 8문제가 출제가 되는데 이 검증과 추정에서 50%가 출제가 됩니다.

상관과 회귀의 이해까지

전체적인 공업통계 부분에 대해서 확실히 중요성을 알고 가게되는 아주 좋은 홍보 동영상이였네요~~

감사합니다. 배극윤 교수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