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가스기사 2016년 시험대비 시험설명...

안녕하세요! 아침 저녁은 많이 추워졌네요~

근데 햇볕은 아주 따뜻하구요^^

건강관리 특별하게 신경쓸 계절이네요..

이제 곧 겨울이 되겠죠..

 

 

가스기사 시험을 준비하는분들에게 다시한번 시험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리고자 다시 포스팅을 씁니다.

가스기사 가스산업기사 거의 같은내용이라고 보시면 되시는데요

가스유체역학이 추가된부분이 다른점이라고 볼 수 있겠죠^^

 

 

 

가스기사는 1차필기시험과 2차실기시험으로 진행되는데

일년에 총 3회 정기시험을 봅니다.

1차필기는 아시다시피 객관식 4지선다형 시험입니다. 잘찍으면 합격(?) 천만의 말씀^^

2차실기의 경우 실습이 없어져서 아주 수월해졌죠^^

필답형(주관식)시험과 동영상시험으로 진행이 되는데

동영상시험은 어렵게들 생각하시는데 필답형시험과 똑같다고 보시면 되세요.

종이로 물어볼걸 동영상을 띄워서 물어보는거니까

 

 

 

 

가스기사 1차필기시험의 경우 총 5과목을 시험보죠

1. 가스설비 

2. 가스계측기기

3. 가스안전관리

4. 연소공학

5. 가스유체역학 이렇게 총 5과목인데요

과목당 20문제씩 출제가 되고 한과목당 30분씩해서 총 150분 시험을 치루시게 됩니다.

전체 100점을 기준으로 60점이상이셔야 하고 과목당 과락(과목낙제)이 있다는거 명심하셔야 해요.

다른4과목은 다 90점이상인데 한과목만 39점이면 불합격입니다.

 

 

 

 

가스기사 1차필기과목중 가스설비는 2차실기하고 직접연관이 되기때문에 아주 중요한 과목중하나입니다.

가스안전관리는 가스3법(고압가스,액화가스, 도시가스) 관련 관련법규이기 때문에 이 과목도 중요한 암기과목이구요.

가스유체역학이 아주 어려운과목중에 하나죠 수식,공식,계산식이 아주 많이 나오는데요ㅠㅠ

대략적으로 보면 말과 간단한 수(공)식을 통한 문제가 50~60%, 계산식문제가 40~50% 정도 출제가 됩니다.

계산식의 경우 보통난이도와 아주어려운 난이도문제가 있는데....

하여간 이 과목의 경우 과락면제전략으로 나가시길 권장드립니다. 복잡하고 깊게 들어가시면 솔찍히 아주 오랜시간을 학습하셔야 되시기 때문이죠.

사법고시는 아니잖아요^^ 자격증시험이지.ㅋㅋ

 

 

 

 

가스기사 2차실기시험의 경우

필답형(주관식)이 60점, 동영상시험이 40점 해서 총 100점이며 60점이상이 되셔야 합격이십니다.

필답형이 1시간 30분, 동영상이 1시간해서 총 2시간 30분 시험시간이 주어지구요.

 

가스기사 1차필기나 2차실기 모두 기본적인 중요암기이론은 베이스가 되셔야합니다.

중요이론이 어느정도 되셨다라고 하실때 비로소 과년도 기출문제풀이로 들어가셔서 못해도 5개년

시간이 되신다고하시면 7개년정도 기출문제 풀이를 많이 해보시면

어렵지 않게 좋은결과를 기대해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내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실력테스트 한번 해보시고 싶으시면

자격증 전문교육원인 주경야독에서 무료 모의고사시험을 보실 수 있어요.

한번 들어가셔서 꼭 과목별 시험한번 보시면 좋으실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