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수질환경기사 필기시험 잘보려면...5탄!!!

수질환경기사 이제 2017년 1회시험을 앞두고 있습니다.

열심히 준비하신만큼의 결과는 당연하겠죠!!

마지막 결전의 날을 위해 화이팅 하십셔~~

 

 

수질환경기사 1차필기시험 준비를 위한 과목별 학습방법 벌써 5번째로 왔네요~~

바로 5과목인 수질환경관계법규네요.

난이도는 암기라서^^

과목의 파트별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2)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령

3)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4)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관련법

 

총 20문항이 출제가 되는데요 출제빈도는 1,2,3 거의 비슷하게 출제가 됩니다. 대략 6문항

정도씩 출제가 된다고 보시면 되십니다.

 

 

자 그럼 수질환경기사 1차필기과목 5과목인 수질환경관계법규

파트별 학습전략에 대해 간단한 꿀tip 알아볼까요! gogogo!!

 

첫째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은

정의, 기타 수질오염원, 특정수질유해물질, 비점오염저감시설, 총량관리등에서

높은 출제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둘째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서는

시행령 뿐만 아니라 시행령 별표도 확인을 해야하는 점 유의하셔야 하시구요.

다양한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심으로써 출제유형을 분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셋째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은

시행규칙 뿐만 아니라 시행규칙 별표도 확인해야 하며 이 파트 또한

다양한 과년도 기출문제를 풀어보시며 출제유형을 분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문제은행에서 출제가 되니까 나온놈이 또 나올 확률이 높겠죠^^

 

넷째 수질 및 수생태계 보전에 관한 법률 관련법에서는

환경정책기본법에서 반드시 출제가 됩니다. 특히 시행령 별표부분은 매회 출제가

되는점 반드시 유념하시구요^^

여기서 2문항 정도 출제가 되는데 한부분은 가져가시겠네요^^

 

 

이상으로 수질환경기사 1차필기시험 5과목에 대한 핵심 학습전략에

대해서 간략한 꿀tip정보를 알려드렸는데요^^

어떻게 감이 잡히실지는 모르시겠네요^^

참조용으로 한번 알아두시는 정보로 활용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수질환경기사 2차실기과목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첫번째 필답형 시험에 대한 준비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열공하셔서 좋은결과 있으시는 그날까지~~~~

정진하십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