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공조냉동기계기사】합격을 위한 학습도서 안내

안녕하세요!

가을하늘이 높고 청명하네요.

때론 살짝 더위도 느껴지지만^^

바람이 시원하게 불때면 아... 지난 여름이 떠올라 잠시잠시 놀래곤 합니다.^^

여름의 추억~

기분좋은 가을 기분좋게 오후 보내세요^^

 

지난번 포스팅을 쓰면서 공조냉동기계기사 시험대비 전문적인 교육기관의 도움이 필요하실 분들을

위해서 온라인 교육정보를 좀 남겨드렸었는데요.

이번시간에 그 온라인교육에 사용된 교재를 좀 소개하는 시간을 갖고자 다시

졸음을 깨는 의미에서 정보를 좀 올리고자 맘 먹었습니다.^^

 

우선 교재가 2권인데요.

 

 

필기교재의 경우 학진북스라는 출판사의 교재라서 시중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실기교재의 경우는 교육기관 자체 출판교재라서 온라인강의 수강생만 구매가 가능한 교재라고 하네요.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교재부터 그럼 한번 상세하게 살펴볼까요^^

우선 출제기준에 맞추어 목차가 잘 준비되어있네요.

 

 

그리고 공조냉동기계기사 필기시험에 대한 각 단원별 핵심적인 이론부터 학습하실 수 있으시네요.

 

 

그리고 단 단원의 마지막은 꼭 출제예상문제가 나오는데요.

이부분은 기출문제가 아니고 나올 수 있을만한 핵심적인 문제들을 풀어보는 시간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파트입니다.

 

 

마지막으로 공조냉동기계기사 과년도 기출문제 풀이가 시작이 되는데요.

2015년 8월 시행된 문제까지 수록이 되어있습니다.

 

 

다음으로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시험(필답형) 대비한 교재인데요.

출판사 교재가 아니라 자체수강생 전용 교재라서 그런지 비주얼은 좀 안갖춰져있는데요.

전 오히려 무슨 비법노트같은 느낌을 받아서 개인적으로는 좀 더 좋게 느껴지도라구요^^

물론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실기교재의 경우도 우선 필답형 시험과목의 핵심적인 이론부터 진행이 됩니다.

중요한부분은 참조를 통해서 다시한번 풀어주시거나 부각시켜 주시구요.

 

 

해당 단원이 끝나면 또 각종 핵심적인 문제를 풀어보는 식의 패턴이 계속되네요.

해설이 무엇보다 아주 상세하게 잘 정리가 된듯하구요.

 

 

그 다음 공조냉동기계기사 실기필답형 시험대비에 유용한 부록이 뒤에 따라오는데요..

부록은 단위환산 비교표, KS배관 도시기호, 덕트의 압력손실, 각종 기본자료, 관의 마찰저항선도,

냉매의 성질표, 각 냉매의 선도 등의 순으로 나오네요.

 

 

요건 KS배관 도시기호네요.

아주 깔끔하게 잘 정리가 되어있더라구요.

 

 

요건 덕트의 환산표인듯 하구요..

 

 

각종 부록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끝나면 (책두 두꺼운데요.. 이 부록이 실린 페이지가 굉장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네요^^)

드뎌~~ 과년도 문제풀이에 집중하시게 됩니다.

 

 

공조냉동기계기사 1회부터 15회까지라고 나오는데요.

년도별이 아니라서 이건 정확하게 잘 모르겠더라구요^^

교육기관에 직접 한번 물어보시는것도 좋으시겠네요 궁금하신분들은...^^

 

 

요렇게 공조냉동기계기사 필답형 실기시험 과년도 기출문제 풀이가 시작되는거죠^^

열심히 한 5개년도 이상 집중해서 푸시고 문제유형 익히시면 좋은결과가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이 들게 하는 교재네요^^

 

 

이상으로 공조냉동기계기사 온라인교육과정을 만든 교재에 대해서 아니 엄밀히 말씀드리면

교재구성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온라인교육과정이 궁금하신분들을 위해서

전에 올려드렸던 맛보기 강의 하나만 다시 올려드릴께요^^

한번 보시구요.

 

 

온라인교육과정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보시면 되시구요^^

열공하셔서 꼭 준비하시는 공조냉동기계기사 자격증 취득하시길 바랄께요~~ 화이팅 & 열공 하십시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