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교육정보

온실가스관리기사 어떤분들이 시험볼까요?

안녕하세요! 뭐 좀 끄적대다보니 이제 곧 퇴근시간이 다가오네요..

하루 보람차게 보내고들 계시는지요.

찬바람부니 저녁에 칼칼한 동태탕 생각나는 계절이네요^^

 

온실가스관리기사

12년 12월 12일 고용노동부령 제71호로 온실가스관리기사가 신설되서 2014년 부터 시행된 자격제도인데요. 1년에 2회의 정기시험을 시행하고 있는 자격종목이죠.

전세계적인 이슈로 인해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목표를 가지고 도전하시는

온실가스관리기사~

 

먼저 14년도에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에 얼마나 합격하셨는지 한번 볼까요^^?

 

 

아직 년도별 비교대상이 없어서 높은건지, 낮은건지는 아직 파악할 수가 없지만 필기나 실기나 다른 환경분야의 종목에 비해본다면 비슷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어떤분들이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을 보시는지

왜 보시는지

어떻게 보시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14년 필기시험 기준 정보이고 소중한 큐넷 정보를 인용했습니다.)

 

먼저 성별현황에 대해서 보도록할께요~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응시자현황 [성별현황]

 

 

여성분들도 많이 응시하셨네요. 환경쪽 분야가 다른분야에 비해 여성분들 시험응시가 많은 종목이네요.

그럼 연령대도 한번 보도록할께요~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응시자현황 [연령별현황]

 

 

20,30,40대 분들이 고루 응시를 하셨네요. 그중 40대분들의 합격률이 가장 높았다는 점^^

젊은분들 분발 좀 하셔야 겠네요.

그럼 어떤직업군에 종사하시는 분들이 응시를 하셨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응시자현황 [직업별현황]

 

 

 

학생의 경우는 취업을 위해서라지만 단연 취업하신분들이 응시를 많이들 하셨네요^^

어떤 목적으로 시험을 준비하시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응시자현황 [응시목적별 현황]

 

 

자기개발, 업무수행능력향상 등 스펙업을 위한분들이 많으셨네요.

아무래도 취업의 경우도 관련업 취직을 위해서는 필수자격증일겁니다.

그럼 어떻게 시험을 준비하시는지도 알아볼께요~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응시자현황 [시험준비경로별 현황]

 

 

2014년 해당년에 시행된 시험인데 독학자분들이 많으셨네요^^ 자료나 이런건 어떻게 구하셨는지 신기하네요...

교재만으로 하셨는지 아무튼 대단하신데요 독학으로 합격률이 35%나 나오셨으면^^

그럼 얼마의 시간을 가지고 준비하셨는지 한번 알아볼께요!

온실가스관리기사 시험응시자현황 [시험응시 준비기간]

 

 

 

이상으로 2014년 온실가스관리기사 합격률 및 시험응시자에 대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2016년에도 많은분들이 시험에 응시를 하실텐데요.

2015년부터 적용된 온실가스관리기사 출제기준 올려드리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온실가스관리기사 출제기준(2015.1.1~2019.12.31).hwp

 

그리고 제가 이용하던 사이트인데요. 온실가스(산업)기사 관련 유익한 동영상강의 소개 좀 드립니다.

현직기술사이시면서 많은 기업에 환경관련 교육을 전문으로하시는 교수님이시고 이쪽으로 워낙 유명하신분이셔서

정보한번 달아드립니다. 혹시 독학이 아닌 학원정보 찾으시는분들한테는 유익하실거예요~

좋은하루 마무리 잘하세요~~